[봉사학점] 2025-1학기 봉사학점제 안내

  • 작성일2025.03.12
  • 수정일2025.03.12
  • 작성자 최*환
  • 조회수522

2025학년도 1학기 봉사시간 적립 및


봉사학점 수강신청 및 취득 안내

 

우리 대학교 사회봉사단에서는 봉사시간 적립 및 봉사학점 취득을 위한 일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 음


1. 봉사학점 수강신청(봉사학점 계획서 제출): 2025. 03. 03.() ~ 2025. 06. 03.()까지

-계획서: 수강신청 대체 서류로서 반드시 봉사시작 전에 제출 (업로드)

** 8학기 이내 재학생만 신청 가능 (휴학생, 졸업유예자, 초과학기 신청 불가)

봉사학점 계획서 승인없이 진행된 봉사활동은 학점취득 불가

봉사시간 적립은 재학기간 중 활동한 봉사에 한 해 인정(휴학생, 졸업유예 기간 중 활동한 봉사는 봉사시간 미인정)

 

2. 봉사학점 수강신청 방법

. 사회봉사단 홈페이지(http://mjupsc.mju.ac.kr) - 별도가입 필수

. ‘봉사학점 계획서작성 후 봉사학점 계획서 제출에 업로드

   -봉사기관은 1365자원봉사포털,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사회봉사단 사전 승인 봉사활동만 인정.

. 사회봉사단 홈페이지 승인 여부 확인 후 봉사활동 시작

. 마감기한 내 보고서 및 확인서 대면 제출

봉사학점 관련 세부내용은 사회봉사단 홈페이지에서 반드시 숙지하세요!

 

사전준비

 

계획서 제출

 

활동시행

 

결과제출

 

학점인정

명지대학교

사회봉사단

홈페이지 가입

봉사활동 계획서 제출계획서 업로드

승인 여부 확인후

봉사활동 시작

확인서/

보고서

제출

(학생지원팀 방문)

단과대학

학점입력 후

확인

~ 06.03

~ 06.03

~ 06.13

~ 06.13

7~8월중

.봉사학점 취득 절차

 

 

 

3. 보고서/확인서 제출 : 2025.06.13.()까지

   (제출처- 캠퍼스별 학생지원팀, 직접 제출)

.보고서: 봉사활동 후 활동내용 및 활동소감 작성하여 직접 제출

.확인서: 학교양식 확인서 ,인적사항, 봉사기관 직인, 봉사시간 인증서를 득해야 함.

, 봉사한 기관의 확인서를 따로 받은 경우 (1365, VMS ) 학교양식

확인서에 기관직인 생략가능 (개인인적사항+기관확인서 첨부)

 

4. MSI 봉사 시간 적립 안내

. 사전에 계획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재학기간 중에 진행한 봉사 활동은 1365자원봉사포털,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봉사 인증서를 제출하면 MSI에 봉사시간 입력 가능.

. 봉사시간 적립은 당해년도에 수행한 봉사활동에 한해 입력 가능

 

5. 기타사항

. 졸업대상자 봉사시간 적립은 2025613()까지 가능 (봉사 학점은 불가)

.정규 수강신청 과목 (MJ사회봉사, 교직이수 교육봉사 등) 중 진행 봉사 중복 인정 불가

해당 과목에서 봉사한 실적을 봉사학점으로 중복 활용할 수 없으며,

중복 활용 적발 시 추후 봉사학점 취소됩니다!

 

6. 문의처

.인문캠퍼스 학생지원팀: 02-300-1522

.자연캠퍼스 학생지원팀: 031-330-6039

 

 

2025.03

 

사 회 봉 사 단 장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