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학점] 2024-1학기 봉사학점제 안내
- 작성일2024.03.04
- 수정일2025.03.12
- 작성자 김*현
- 조회수1351
2024학년도 1학기 봉사학점 수강신청 및 취득 안내
우리 대학교 사회봉사단에서는 봉사학점 취득을 위한 일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 음
1. 수강신청(봉사학점 계획서 제출): 2024. 03. 04.(월) ~ 2024. 11. 29.(금)까지
-계획서: 수강신청 대체 서류로서 반드시 봉사시작 전에 제출 (업로드)
** 8학기 이내 재학생만 신청가능 (휴학생/초과학기 신청불가)
※봉사학점 계획서 승인없이 진행된 봉사활동은 학점취득 불가
2. 수강신청 방법
가.사회봉사단 홈페이지(http://mjupsc.mju.ac.kr) - 별도가입 필수
나.‘봉사학점 계획서’ 다운로드 및 작성 후 ‘봉사학점 계획서 제출’에 업로드
-봉사기관은 ‘1365자원봉사포털,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만 인정.
다.사회봉사단 홈페이지 승인 여부 확인 후 봉사활동 시작
라.마감기한 내 보고서 및 확인서 제출
※봉사학점 관련 세부내용은 사회봉사단 홈페이지에서 반드시 숙지하세요!
마.봉사학점 취득 절차
사전준비 |
| 계획서 제출 |
| 활동시행 |
| 결과 제출 |
| 학점인정 |
명지대학교 사회봉사단 홈페이지 가입 | ‘봉사활동 계획서 제출’ 계획서 업로드 | 승인 여부 확인후 봉사활동 시작 | 확인서/ 보고서 제출 (학생지원팀 방문) | 단과대학 학점입력 후 확인 | ||||
3월 중 | 학기중 | 학기중 | ~학기말 | 7월 중 |
3. 보고서/확인서 제출 : 2024. 04. 01.(월) ~ 2024. 12. 13.(금)까지
(제출처- 캠퍼스별 학생지원팀, 직접 제출)
가.보고서: 봉사활동 후 활동내용 및 활동소감 작성하여 직접 제출
나.확인서: 학교양식 확인서 ,인적사항, 봉사기관 직인을 득해야 함.
단, 봉사한 기관의 확인서를 따로 받은 경우 (1365, VMS 등) 학교양식
확인서에 기관직인 생략가능 (개인인적사항+기관확인서 첨부)
4. 기타사항
가.봉사학점과 관련 없이 진행한 봉사도 확인서로 MyiWeb 경력 입력가능
나.졸업대상자 봉사시간 적립은 2024년 12월 13일(금)까지 가능 (봉사 학점은 불가)
다.정규 수강신청 과목 (MJ사회봉사, 교직이수 교육봉사 등)중 진행 봉사 중복 인정 불가
※해당 과목에서 봉사한 실적을 봉사학점으로 중복 활용할 수 없으며,
중복 활용 적발 시 추후 봉사학점 취소됩니다!
5. 문의처
가.인문캠퍼스 학생지원팀: 02-300-1522
나.자연캠퍼스 학생지원팀: 031-330-6039
2024. 02
사 회 봉 사 단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