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신청 안내
1. 계획서 승인 후 한 학기에 봉사활동 총 30시간 이상을 하시면 1학점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2. 학점신청자격은 재학생이며 8학기생의 경우 정규학기까지만 신청 가능합니다.
3. 학점신청 횟수는 최대 졸업시까지 한 학기 1학점씩 2회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성적 평가는 P(pass)/N(no pass)로 하며 졸업이수학점에 포함됩니다.
5. 학점신청 제출서류는 계획서, 확인서, 보고서 3가지가 완비되어야 합니다.
6. 봉사학점의 이수시간은 학교가 인정하는 기관 및 프로그램의 봉사시간만 인정됩니다
(계획서 제출을 통해 승인을 받은 후 시행하셔야 학점신청이 가능합니다.)
봉사학점 신청절차
1. 봉사할 기관 및 프로그램을 선정합니다.
(봉사단 홈페이지 및 각종 봉사기관 모집내용 참고)
2. 봉사승인을 위한 계획서 작성 후 본 페이지에 '봉사학점계획서제출'에 업로드(봉사시행 3일 전 까지)
* 수강신청의 형식이므로 계획서를 미리 업로드 하지 않으면 학점인정 절차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 계획서 업로드 전 반드시 사회봉사단 홈페이지를 별도가입해야 업로드 권한이 부여됩니다.
3. 제출한 봉사계획서의 내용을 승인받으시면 봉사활동을 시행합니다
(단, 각 캠퍼스 학생처장의 학점인정 부적합 봉사활동으로 판단 시, 미승인 처리
4. 봉사활동 종료 후 '봉사활동 관련 서식' 봉사활동확인서에 봉사기관단체 감독관, 단체장확인을 받아 사회봉사단 운영팀에 제출합니다
5. 봉사활동에 대한 봉사활동보고서를 작성하여 해당 캠퍼스 학생복지봉사팀에 제출합니다.
* 학점 계획서가 여러 건일 경우 건별로 보고서, 확인서 를 완비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 같은 기관에서 봉사활동을 연장할 경우 학생복지봉사팀에 오셔서 계획서 일자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서류제출 및 학점평가시기
1. 봉사활동 계획서 : 연중수시로 진행하며 봉사활동 시행전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2. 봉사활동 확인서 및 보고서 : 봉사활동을 진행한 해당학기 이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3. 학점평가
가. 정규학기에 봉사활동을 30시간 이상 시행하고 확인서, 보고서를 제출하면 시행학기에 학점 반영
(1학점 당 총 3개 이하의 기관만 봉사활동 인정)
나. 방학에 시행할 경우에는 차기학기에 학점 반영
(겨울방학+1학기, 여름방학+2학기로 구분되어 해당학기 반영)
봉사학점 인정 여부
1. 학점인정 :1365자원봉사포털[https://www.13665.go.kr], VMS[https://www.vms.or.kr] 등록단체가 원칙,
그외의 NGO단체봉사, 대학 자체봉사, 각 구청 및 동사무소 자원봉사 센터 봉사, 공공기관(직접봉사),
복지법인 봉사, 각종 재난봉사, 멘토링 등 사회봉사단의 심사를 거쳐 가능
* 여기서 직접봉사라 함은 구원과 구제활동 봉사를 칭함
* 병원봉사도 사설병원의 영리와 관련된 봉사는 제외/헌혈불가
* 봉사학점은 정규수강신청 과목(MJ사회봉사, 교직이수 봉사 등)중 진행봉사 중복인정 불가
2. 시간인정(학점비인정)
음악축제, 미술전시(개인전시 제외), 체육행사, 공공기관(행정보조), 선교봉사(봉사활동이 포함되어야 가능),
봉사캠페인 활동, 사무실 및 매장운영보조, 헌혈 등
3. 학점, 시간 비인정
. 개인법인에서 주최하는 봉사 및 행정보조, 급여 및 수당을 받는 봉사, 사기업 (행정보조), 선교활동,
사설공부방(멘토링을 사칭하는 공부방 포함) 재택, 전화, 인터넷으로 하는 봉사 / 봉사를 위한 회의, 모임 등
문의
1. 인문캠퍼스 학생지원팀 (02-300-1522) 종합관 2층 1201호
2. 자연캠퍼스 학생지원팀 (031-330-6039) 학생회관 2층 1213호